그냥그냥...
2022. 8. 31. 20:40
블렌더 그루의 도넛 튜토리얼을 보면서 완성했습니다.
해당 튜토리얼을 통해서 기본적인 조작 방법, 에디트 모드로 메쉬를 수정하는 방법, 얇은 메쉬를 두껍게 하는 방법, 메쉬를 다른 오브젝트로 분리하는 방법 등을 익혔습니다.
특히 해당 기능들을 깊이 공부해야 할 것들이 있는 것 같습니다.
- Modifier
메쉬의 모양을 바꾸는 기능으로 수 많은 기능들이 있는 것 같습니다.
해당 튜토리얼에서는 몇개 사용하지 않았지만 다른 것들도 공부해야 할 것 같니다. - Shading
이건 오브젝트의 텍스쳐(겉 색칠)와 그림자, 질감 등을 표현하는 것으로 노드를 이용해서 절차적으로 구현했지만 어떤 노드들이 있는지 전부 파악하지 못했습니다.
이거 하나만 공부하는데도 오래 걸릴 것 같습니다.. - Geometry Node
이 기능은 아주 강력한 것 같습니다.
도형의 모양과 위치등을 노드로 바꿔서 복잡한 것을 표현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것 또한 셰이딩처럼 노드가 많이 있는데 하나하나 공부해봐야 알 것 같습니다.
그나저나 도넛을 응용해서 컵케이크를 만들 생각인데 잘 만들 수 있을지 걱정이군요..ㅎ
위에 배워야할 큰 기능(?)들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아시는 분은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