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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을 위한 음악
게임에서 쓰이는 음악을 만들 때 주의해야할 점이 몇가지 있습니다.
- 어떤 게임인지?
게임에 분위기에 어울리는 음악을 선택해야합니다.
밝은 분위기의 게임인데 종말론적인 좀비게임에 어울릴 만한 음악은 어울리지 않습니다. - 대부분의 경우는 반복가능해야하며 시작과 끝의 연결이 자연스러워야합니다.
- 대략적인 시간으로는 30초 ~ 2분 30초가 적당합니다.
음악을 만들 때는 네 가지 방식이 있습니다.
- 분위기 전환을 위한 음악
- 특정한 장소를 위한 음악
- 특정한 캐릭터를 위한 음악
- 특정한 장면이나 컨텍스트를 위한 음악
때로는 분위기와 장소가 함께 공존하기 때문에 이 중의 일부만 반영할 수있습니다.
예를들어 마을을 위한 음악을 만들고 있다면, 이 음악을 위한 그림을 골라서 그 분위기에 맞춰 만들 수 있습니다.
얼음 동굴에 있다면 이 분위기에 맞춰 악기를 크리스탈 벨, 물방울 소리의 피아노를 사용할 수 있고, 숲인 경우에는 나무 피리등 목제 악기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 해당 분위기에 어울리는 악기의 수를 제한해서 만들어야 합니다. 너무 많이 사용하면 시간이 오래걸릴 수도 있습니다.
만약에 머리속에 만들고 싶은 음악이 떠오른다면 바로 만들면 되지만, 아이디어가 없다면 비슷한 장르의 게임의 음악을 들어 아이디어를 얻는것 입니다.
간단한 음악 이론
Note - 단일 소리(도, 미, 파와 같은)
Chord - 2개 이상의 Note(도와 레를 동시에 같이 누르는것과 같은)
Scale - 연속적인 Note로 도,레,미,파와 같이 음계가 연속적으로 있는 것을 말합니다.
C major Scale - 행복한 느낌
C minor Scale - 슬픈 느낌
간단한 작곡 방법
- Chords-First
- Melody-First
- Layering Method
- Structure-First
- Sound-First
- Idea or 'Hook' Metho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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